트렌드 모아보기/IT 트렌드

드릴 액션의 추억, 트릭스터M 정식서비스 시작

식꿈 2021. 5. 20. 15:59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이 20일부터 정식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모든 이용자는 20일부터 모바일과 엔씨의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에서 트릭스터M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출시 기념 이벤트에 참여하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키고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어요.

 

트릭스터M은 엔씨의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2003년부터 2014년까지 서비스했던

트릭스터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하여 만든 게임입니다.

이용자는 원작의 드릴 액션과 2D 도트 그래픽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트릭스터M은 사전 다운로드 시작 후 앱스토어에서 무료 인기순위 1위를 기록 중입니다.

 

트릭스터M은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용자는 오는 6월 2일까지 7일 동안 트릭스터M에 접속하여

고속 앰플, 고속 방어구 럭키 박스, 상급 패션 소환 등의 다양한 보상을 받는 트릭스터M 론칭! 웰컴 웰컴과

트레저 스팟 발견 확률이 2배 상승하는 트레저 스팟 확률 UP,

몬스터를 처치해 얻는 아이템으로 기간제 버프를 얻는 빛의 속도로 강해지자 등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6월23일까지 트릭스터M의 사냥, 강화, 발굴, 성장 콘텐츠를 즐기며

만들어진 기록에 따라 이벤트 업적 보상을 추가로 받습니다.


친숙하면서도 신선한 모습으로 돌아온 트릭스터M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한 트릭스터M은 1세대 PC MMORPG 트릭스터 온라인을 모바일로 옮긴 게임입니다.

원작의 감성과 리니지의 커뮤니티를 함께 담아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4월 말 기준 사전예약 500만명을 돌파하며 기대를 모았었죠.

 

트릭스터M은 원작의 드릴/발굴이라는 시그니처 액션에 다우징 스킬과

트레저 스팟 등의 새로운 탐사/발견/발굴 요소를 구현하였으며

캐릭터, 몬스터 간의 충돌처리 및 이를 기반으로 한 전략적인 경쟁과 협력이 가능합니다.

 

원작과의 다른 점은 TM레벨이 없어졌다는 것인데요.

성장의 중요한 축이면서 이용자에게 일별로 과중한 반복 스트레스를 주고

동시에 레벨업이라는 RPG본연의 수직적 성장이 이분화되는 문제 때문에 TM레벨을 폐지하였습니다.

트릭스터M은 이틀 전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했음에도

오픈 이후 수많은 유저가 몰리며 서버에 따라 접속이 다소 지연되는 현상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트릭스터M 측은 전체 서버의 접속자가 과도하게 몰려 원할하게 접속되고 있지 않다며

빠르게 트릭스터M을 즐기실 수 있도록 현재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정상화 되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다고 설명해 현재 접속 불가 현상 개선을 진행 중임을 알렸습니다.

 

게임은 론칭 기준 일반부터 전설까지 여러 등급, 직업의 의상을 얻는 패션 개념을 따르고 있는데

물론 계열로 특정 레벨 구간마다 퀘스트로 취초 선택한 직업의 상위 패션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각 패션은 저마다 다른 외형과 능력치가 부여되며 희귀 패션부터는 특정 스킬의 능력이 확장되는 효과를 부여하기도 합니다.

 

각 캐릭터는 여러 등급의 스킬도 보유하고 있는데 마을의 스킬 상인으로부터 구매해 습득할 수도 있지만

희귀 등급 이상의 스킬은 필드에서 습득하거나 제작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펫 역시 일반적인 게임의 펫 개념과 같은데

일반부터 전설 등급까지 나뉘며 캐릭터에 맞는 다양한 버프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획득한 패션과 펫은 획득한 그룹에 따라 추가 능력치를 얻는 컬렉션 효과도 있습니다.

트릭스터M에는 아카데미라는 콘텐츠가 있는데

획득 또는 일정 수치로 강화한 장비나 유물을 등록해 능력치를 올리는 개념은 같지만

특정 학과의 과제를 일정 수치 이상 달성한 뒤 트로피를 배치, 추가 능력치를 얻기도 합니다.

전공을 옮기기 위해서는 전공 변경권이 필요합니다.

 

장비의 강화, 전역에 퍼진 유물을 다수 획득해야 하는 만큼 트릭스터M의 엔드 콘텐츠로 볼 수 있습니다.

사냥 못지 않게 유물의 획득도 중요함을 알려주는 요소이기도 한데요.

유물은 합성도 가능하지만 아카데미 내 업적을 완료하기 위해

하위 등급 유물도 필요하기 때문에 이를 확인한 후 합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밖에 명상 각인으로 알테리움 용액과 결정을 소비해 능력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트릭스터M은 18세와 12세 이상 이용가 두 개로 나뉘어 서비스 되는데

18세 이상 이용가 버전에서는 거래소가 제공되며 유료 재화로 유물부터 소모품, 장비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