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검색어 트렌드

실시간 검색어에 카라바오컵이 뜨는 이유? 토트넘과 첼시 16강

식꿈 2020. 9. 30. 09:48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 입니다.

오늘은 카라바오컵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오고 있는 이유를 알아볼게요.

 

9/30(수) 2020-2021 카라바오컵 16강에서 토트넘이 첼시를 꺾고 8강 진출을 하였습니다.

1 - 1 로 전후반 무승부로 승부차기까지 가서 5 - 4 로 토트넘이 이겼습니다.

이 날 토트넘에 아쉽게도 손흥민 선수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출전하지 않았네요.

 

그러면 카라바오컵은 어떤 대회인지 알아볼까요?

 

카라바오컵의 영문 명칭은 EFL CUP (English Football League CUP) 으로 일반적으로 리그컵이라고 줄여부릅니다.

81년부터는 스폰서 명을 붙여서 부르고 있는데, 태국의 에너지 드링크 회사인 카라바오와 스폰서 계약을 맺고

17-18 시즌부터 카라바오컵이란 명칭으로 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라바오컵이란 명칭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1950년대 후반 잉글랜드 축구 경기장에 조명장치가 설치되면서 겨울에도 야간 경기가 가능해졌고,

풋볼 리그 컵이라는 명칭으로 1960 - 1961 시즌 경기가 최초로 실시되었습니다.

하지만 대회 초기에는 참가를 거부하는 팀들도 많았다고 하네요.

 

우리가 잘 알고있는 리버풀이 이 대회에서 8회나 우승을 했다고 하네요.

 

전후반 무승부인데 왜 연장전을 안했나 궁금한신가요?

 

이전에는 연장전을 치뤘지만, 18-19시즌부터 전후반 90분 안에 승부가 나지 않을 경우

연장전 없이 바로 승부차기로 돌입하여 승자를 가리기로 진행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축구 경기 시간을 생각해보면 선수들의 체력도 보존하고 관객의 집중력을 더 올릴 수 있겠죠?

 

대회 우승팀에겐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카라바오컵의 우승상금은 한화 약 10억원 수준으로 FA컵에 비해 상금이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사실 우승상금이 얼마인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죠.

성적이나 스폰서에 따라 중계권비나 광고 수익같은 여러 수익이 훨씬 크니까요.

결국 경기를 이겨나가면서 계속해서 따라오는 중계권비나 광고 수익이 중요하죠.

 

또한, 우승팀에겐  UEFA 유로파 리그에 출전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됩니다.

단, 우승팀이 UEFA 챔피언스 리그나 UEFA 유로파 리그에 진출했다면 

FA컵처럼 준우승팀에게 출전권이 가는게 아니라 리그 6위팀에게 출전권이 양도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실 이 대회에 집중하는 팀은 유로파 리그 진출을 원하는 EPL 중위권 팀입니다.

 

토트넘도 이날 경기에서 그동안 체력 소모가 심했던 주전들을 대거 벤치에 앉혔죠.

유로파리그와 정규리그에 우선 순위를 두며 선택과 집중을 했기 때문입니다.

 

카라바오 컵에 대한 어느정도 지식이 쌓인 것 같은데,

이제 좀 더 다음 토트넘의 8강 경기를 재밌게 볼 수 있겠죠?

그럼 오늘은 이만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여러분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