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인테리어 트렌드

거울을 이용한 공간을 살리는 7가지 방법!

식꿈 2020. 10. 12. 14:00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입니다.

거울이 방을 더 넓게 보이게 만드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실제 인테리어로 활용하는 것은 어렵죠.

그래서 오늘은 거울을 활용해서 공간을 살리는 7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거울 인테리어를 하려고하면 작은 거울 여러개를 배치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것보단 커다란 거울 하나를 사용하시는게 훨씬 간편하고 효과가 크답니다.

1. 단순한 프레임의 대형 거울 사용

대형 거울을 사용하되 프레임은 단순한 디자인을 사용하시는게 공간감을 더 살릴 수 있습니다.

화려한 프레임을 쓸 경우 오히려 더 좁아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2. 올바른 높이 배치

거울의 올바른 높이는 본인의 눈높이 기준입니다.

보통 바닥에서 거울의 중앙까지 150cm 정도 되면 되는데요. 본인 키에 따라 약간씩 조절하면 되겠죠?

그리고 벽면에 배치하는 인테리어 소품들도 높이 기준을 맞춰서 배치한다면 통일성이 생겨서

전체 공간이 더 넓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울을 벽이나 천장의 가장자리에서 최소 5cm의 공간은 띄어두는 것이 좋아요.

너무 가장자리에 딱 붙이면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3. 거울에 비치는 조명의 위치 선정

거울에 비치는 조명의 위치를 적절하게 선정하면 반사된 빛에 의해서 실내 밝기도 높아지고 분위기가 살아납니다.

집에서 내가 자주 다니는 동선에 맞게 조명이 거울에 비치도록 배치를 한다면 좋겠죠?

일반 조명등보다 캔들 조명이 비치게 하면 더 멋질 것 같네요.

4. 거울은 실내 인테리어용 만은 아니다

발코니에 거울을 인테리어로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팁입니다.

보통 거울은 실내 인테리어용으로만 생각하시는데 발코니에 큰 거울을 기대어 놓음으로써

발코니 공간이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이때 거울은 물이나 습기에 강한 제품을 쓰셔야겠죠? 원목 거울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5. 침실에서의 선반 거울 사용

침실에 선반이 있는 거울을 사용하는 가정이 많죠? 수납공간과 화장대 역할을 같이해서 공간 활용이 되는데요.

이때 거울의 위치는 창 바로 반대편이 좋습니다. 창에서 들어온 빛이 거울에 바로 반사되어 밝은 느낌을 더 살립니다.

 

6. 거울로 복도를 밝게 만들기

집이 복도형 구조라면 좀 어두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거울에 비치는 빛이 복도 쪽으로 향할 수 있게 거울을 배치해주시면 복도를 밝게 만들 수 있습니다.

 

7. 액자와 거울의 배치 위치

너무 조그마한 그림액자만을 벽에 걸어두면 자칫 공간이 좁아보일 수 있습니다.

작은 거울을 두개정도 양쪽으로 적절하게 배치해주면 균형감도 살고 빛이 반사되어 넓어보입니다.

아니면 그림액자 대신에 프레임이 독특한 큰 거울 하나를 배치해주는 것도 좋아요.

오늘은 이렇게 거울 인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협소한 사이즈의 집도 거울 배치에 따라 충분히 넓어 보일 수 있는 매직~ 어떠신가요?

다음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