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인테리어 트렌드

2020년 3대 트렌드 '지속가능한 자연주의' # 라탄 인테리어

식꿈 2020. 10. 9. 16:56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입니다.

2020년 현대L&C가 공개했던 3대 인테리어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지속가능한 자연주의, 레트로 퓨처리즘, 뉴클래식 입니다.

오늘은 그 중 지속가능한 자연주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해요.

 

지속가능한 자연주의란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어나

인테리어의 트렌드도 자연친화적으로 바뀌면서 여기에 맞춰 등장한 트렌드 용어입니다.

말 그대로 자연 그대로의 소재를 이용한 인테리어 방법인데요.

원목, 스톤, 라탄, 대리석 등의 소재와 질감을 그대로 살리는 인테리어입니다.

그 중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라탄인테리어 방법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알아보겠습니다.

라탄 가구들은 식물과 참 잘 어울리죠. 저번에 소개해드린 플랜테리어 기억나시나요?

2020/10/04 - [인테리어 트렌드] - 식물을 활용한 실내 인테리어, 플랜테리어!

 

식물을 활용한 실내 인테리어, 플랜테리어!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입니다. 요즘은 자연친화적이며 내추럴함이 꾸준한 관심사입니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의 관심사도 더욱 그런 쪽으로 변화하고 있는데요. 플랜테리어라는

seekdream.tistory.com

플랜테리어와 함께 접목시키면 더 자연의 느낌을 살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라탄은 통풍성이 좋아서 곰팡이가 거의 생기지 않아서 더 플랜테리어와 접목시키기 좋은 것 같아요.

 

라탄 가구나 소품 구입에 팁을 드리자면

밝은 톤은 화사하고 가벼운 분위기 / 중간 톤은 자연스러운 분위기 / 어두운 톤은 앤티크한 분위기

얇은 두께의 라탄은 따뜻하고 안락한 분위기 / 굵은 두께의 라탄은 견고한 분위기

광택이 있는 라탄의 경우에는 인공적인 느낌이 들 순 있지만 관리가 상대적으로 편리하다고 하네요.

라탄 인테리어는 색의 조합 또한 중요한데요. 차갑고 쨍한 단색보다는 부드러운 컬러가 중요합니다.

아이보리와 베이지 등 뉴트럴 컬러와 우드 색상의 가구들로 잘 조합해보세요.

발리 느낌! 아시죠? 휴양지 컨셉으로 생각하여 꾸미면 잘 어우러질꺼에요.

마크라메도 하나 걸어주면 더 휴양지 느낌이 살아나겠네요.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도 가지 못하니까 특히 더 이런 휴양지 느낌의 인테리어가 끌리네요.

다만 이제 날씨가 추워지다보니 밝은 느낌의 라탄인테리어를 하면 자칫 집이 추워보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따뜻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톤 다운된 그림액자나 패브릭 가구 또는 소품들을 배치해보세요.

요즘은 라탄공예도 많이 유행하고 보급되면서 간단한 라탄바구니 같은 경우는 직접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죠.

직접 만들어서 다이닝룸에 과일바구니나 꽃바구니 등으로 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인테리어 소품은 더 소중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지속가능한 자연주의 인테리어 핵심은 가구와 소품의 질감과 패턴을 그대로 살린다는 것!

인공미가 느껴지는 아이템을 최대한 배제하세요~

환경오염에 대한 관심은 계속 증가할테니, 지속가능 자연주의라는 인테리어 트렌드가 2020년으로 끝날 것 같진 않죠?

환경을 위한 인테리어가 어떤게 더 있을지 항상 고민해보아야겠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