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IT 트렌드

사전예약 완판 애플 M1 아이패드 프로 달라진 점은?

식꿈 2021. 5. 24. 15:35

애플의 5세대 태블릿PC 아이패드 프로가 정식 공개된 지 한 달여 만에 한국 시장에 출시됩니다.

일부 제품은 사전예약을 시작하자마자 오픈마켓에서 완판되었습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11번가, 쿠팡, 하이마트 등 오픈마켓과

애플 공인 리셀러 사이트 등에서 아이패드 프로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오픈마켓에서는 10%에 달하는 가격할인을 제공했습니다.

 

이 중 아이패드 프로 12.9형 일부 모델은 오픈마켓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하자마자 품절되었는데요.

아이패드 프로는 11형과 12.9형 와이파이(Wi-Fi), 셀룰러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성능을 끌어올리면서도 가격은 기존 제품과 같게 유지했는데 11형 와이파이 모델은 99만9000원,

12.9형 와이파이 모델은 137만9000원부터 시작하며 12.9형 최고 사양 제품은 300만9000원입니다.

 


M1 칩 탑재 아이패드 프로, 달라진 점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CPU 코어

M1 칩이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는 기존 아이패드 프로와 완전히 다른 성능을 보입니다.

비결은 8코어 CPU에 있는데 전력 소모가 적으면서

동시에 기존 A12Z 바이오닉 칩보다 최대 50% 더 빠른 처리 속도를 보여줍니다.

역시 8코어가 적용된 GPU 또한 기존보다 최대 40% 빠른 성능을 발휘합니다.

빠르고 강력한 8코어 CPU와 GPU 조합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는 더 많은 작업을 수월하게 처리합니다.

여기에 16코어 애플 뉴트럴 엔진과 첨단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

최대 16GB의 메모리, 2TV 저장공간은 높은 해상도의 복잡한 작업을 가볍게 소화합니다.

더 밝고 더 깨끗한 12.9형 화면

GPU가 더 높은 성능의 그래픽을 지원한다면 디스플레이 또한 GPU 성능에 맞춰 발전되어야 하죠.

아이패드 프로에는 12.9형 리퀴드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탑재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안쪽에 1만 개 이상의 최첨단 미니 LED가 장착되어 화면은 기존보다 훨씬 더 밝은 수준을 띱니다.

수치로 보면 전체 화면 밝기는 최대 1000 니트에 달하고 피크 밝기는 1600 니트입니다.

여기에 100만 대 1의 명암비까지 갖춰 이미지를 놀라울 정도로 섬세하게 표현합니다.

어두운 이미지에서도 가장 밝은 부분과 작은 디테일까지 포착해내는 성능은 이미지 작업자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크고 비싼 모니터를 휴대하지 않고도 아이패드 프로를 통해 HDR 콘텐츠를 정확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프로모션, 트루 톤, P3 색 영역 지원을 해 색상을 정확하게 표현하며

HDR과 돌비 비전 콘텐츠 시청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외부 기기와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

아이패드 프로는 큰 데이터를 다루는 만큼 연결 속도도 향상되었습니다.

USB-C 포트가 썬더볼트와 USB 4를 지원하는데

이전 아이패드 프로와 비교하면 유선 연결이 4대 더 큰 대역폭인 최대 40Gbps를 제공합니다.

특히 썬더볼트는 10Gbps 이더넷을 지원해 고성능 케이블과 연결해 외장 저장 장치에 더 빠르게 데이터를 옮길 수 있고

프로 디스플레이 XDR 등 더 높은 해상도의 외장 디스플레이와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신러닝이 적용된 영상 통화

아이패드 프로의 전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는 영상 통화에 최적화되었습니다.

트루 뎁스 카메라 시스템을 지원해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보이며 해상도는 12MP입니다.

또한 이번에는 센터 스테이지라는 기술이 더해졌습니다.

M1의 머신 러닝 기술이 화면 속 사용자를 인식하고 인물이 프레임 중앙에 있도록 유지합니다.

사용자가 움직이지더라도 자동으로 화면을 패닝해 사용자가 화면 중앙에 있도록 맞추는 기능입니다.

다른 인물이 화면에 들어오면 카메라가 다른 사람을 감지합니다.

그리고 부드럽게 줌아웃해 모든 인물이 화면 중앙에서 안정적으로 위치하도록 만듭니다.

화상 회의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 외 새로운 기능

아이패드 프로는 광량이 적은 공간에서도 피사체를 정확하게 포착합니다.

ISP와 라이다 스캐너가 빠르고 정확하게 피사체를 찾아내고 초점을 맞추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M1 칩의 빠른 처리 속도를 통해 실현된 기술입니다.

이외에도 매직 키보드는 백라이트 키, 통합형 트랙패드, 플로팅 디자인으로 보다 편한 타이핑을 제공합니다.

5G를 지원하는 것도 새로운 점입니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 초기 리뷰 극찬 이어져 


버지(The Verge)

아이패드 프로의 리퀴드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는 고사양 OLED TV에 필적할 정도로 영화 감상에 최적이다.

너무 좋아서 처음에는 눈치 채지 못할 정도인데 전체 화면으로 영상이나 사진을 보면 마법이 시작된다.

전체 화면으로 보면 아이패드 프로가 정말 놀라운 HDR 모드(애플이 XDR이라고 표현하는)로 전환된다.

 

맥스토리(MacStories)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올해 꿈꿀 수 있는 최고의 하드웨어이자 휴대용 컴퓨터로서는 최고의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HDR 영상을 재생할 때 유레카를 외치는 순간이 있었으며

전문 영상 제작자나 사진가라면 넓은 색 재현율의 영향을 이해할 수 있고

일반 아이패드 사용자여도 HDR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거나 사진 라이브러리를 볼 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CNBC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디스플레이가 2018년의 11인치 아이패드 프로보다 빛이 강한 야외에서 훨씬 밝게 보인다.

 

아스 테크니카(Ars Technica)

구형 아이패드 프로와 비교했을 때 콘트라스트와 블랙 레벨의 차이가 그저 말장난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