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검색어 트렌드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식꿈 2021. 2. 5. 10:48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2월 2일부터 정식으로 한국서비스를 시작했죠.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스포티파이가 국내 음원 서비스들을 넘어설 수 있을지 관심이 많은 것 같아요.

해외에선 많이 쓰는 애플 뮤직이 음원 확보로 인해서 유독 우리나라에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처럼

스포티파이의 미래도 궁금해지네요.


1. 스포티파이 가격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가격은 다른 선진국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부가세를 제외하고 개인(1인) 10,900원, 듀오(2인) 16,350원이에요.

하지만 국내 서비스가 해외와 다른 점은

광고 청취시에 일정 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Free 버전과 가족 요금제가 없다는 점인데요.

국내의 기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가 아닌가하는데

해당 서비스를 기대했던 분들이라면 실망을 할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해당 서비스가 없는 지금의 가격은 사실 국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들과 비교했을 때 경쟁력이 떨어지죠.


2.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하지만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를 다른 조건 없이 가입일 기준으로 7일 동안은 즐기실 수 있어요.

그리고 국내 론칭 기념으로 프리미엄 멤버십을 3개월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스포티파이를 3개월동안 무료로 즐기며

아직 부족한 국내 음원을 보충하고 서비스가 자리잡을 때까지 충분히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3개월이 지나면 자동으로 결제가 이뤄지니 해지일을 잘 기억해두셔야겠죠?


3. 스포티파이 장점


현재 스포티파이를 사용해본 사람들의 말로는 음질이 매우 좋다고 해요.

CD 음질에 가까운 최대 320kbit/s MP3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유튜브 뮤직과는 차원이 다르다고 하네요.

물론 일반인들은 잘 못느끼실 수도 있지만 음질에 민감한 분들은 그 차이가 큰가 보더라구요.

320kbit/s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의 오디오 품질을 매우 높음으로 설정해주셔야한다고 합니다.


스포티파이는 고객의 음악적 취향을 파악하고 좋아할 만한 곡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시스템의 원조인데요.

이 서비스는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벤치마킹해서 이미 다 따라하고 있어서 큰 차이는 못느낄 것 같아요.

하지만 원조인 만큼 빅데이터가 오래 쌓여있으니 좀 더 취향저격의 노래들이 나올 확률이 높겠죠?

 

세계 최대 음원 서비스라는 이름에 맞게 전 세계 6,000만 곡 이상의 트랙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 음악보다 해외 음악을 주로 듣고 재즈등의 다양한 장르를 찾는다면 딱 맞는 음원 서비스 아닐까 합니다.


4. 스포티파이 단점


 

역시 카카오M 음원의 부재겠죠. 이건 애플뮤직에서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아이유...

해외 음원 서비스가 국내에 들어오게되면 항상 저작권 협의 문제가 걸리는 것 같아요.

K-POP 위주로 노래를 들으신다면 스포티파이는 아직 부족한 음원으로 인해서 많이 불편하실 수 있어요.

국내 음원 서비스에 비해 비싼 가격 또한 단점일 수 있는데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3개월 동안 과연 스포티파이가 국내 음원을 얼마나 확보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많은 한국 아티스트들이 한국은 물론 전 세계 팬들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한국 이용자들에게는 시포티파이만의 독보적인 음원 청취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업계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국내 음원 서비스를 시작한 스포티파이

2008년 서비스 론칭 이후 6천만 곡 이상의 트랙과 40억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보유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의 국내에서의 행보를 함께 지켜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