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인테리어 트렌드

유행은 돌고 돌아! 뉴트로 인테리어 트렌드

식꿈 2020. 10. 20. 14:58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입니다.

유행은 돌고 돌아서 복고풍이 다시 유행하고 있는 요즘, 2019년부터 꾸준히 뉴트로 인테리어가 핫하죠.

 

뉴트로란 새로움(New)와 복고(Retro)를 합한 신조어로, 복고를 새롭게 재해석하는 것을 말합니다.

30~50대에겐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10~20대에겐 태어나기 이전 세대의 신선한 문화를 느끼며

다양한 연령층을 포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트렌드입니다.

 

그럼 뉴트로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하려면 어떤 점들을 신경 써야하는지 살펴볼까요?

1. 빈티지 가구

뉴트로 하면 역시 빈티지 가구를 빼놓을 수 없겠죠?

빈티지 가구들은 부드럽고 따뜻한 컬러로 만들어져, 오랫동안 사람들의 손때를 타며 생긴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안락한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짙은 원목이나 철제로 만들어진 빈티지 가구를 사용하면 무게감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빈티지 가구로만 도배를 하면 뉴트로가 아니겠죠? 모던한 가구들과 믹스매치가 중요합니다.

빈티지 가구로만 채우면 골동품점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때 모던한 가구는 테라조 무늬는 어떠신가요? 빈티지 가구로 무거워진 공간에 발랄함을 추가할수 있어요.

2020/10/12 - [인테리어 트렌드] - 요즘 같은 가을 시기에 딱! 테라조 패턴을 이용한 인테리어

 

요즘 같은 가을 시기에 딱! 테라조 패턴을 이용한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입니다. 슬슬 추워지기 시작하는 가을에 맞는 인테리어 고민중이신가요? 그렇다면 테라조 패턴을 이용한 인테리어를 추천드려요. 테라조가 무엇인지 생��

seekdream.tistory.com

 

2. 파스텔 컬러

원색을 사용하면 복고의 느낌은 확실히 살리겠지만 과하고 촌스럽다는 느낌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것보단 파스텔 컬러를 사용하여 '뉴'트로의 느낌을 잘 살려보세요. 톤 다운된 파스텔 컬러를 사용하시구요.

계속해서 생활하는 공간이니 눈의 피로도도 덜해야겠죠? 요즘은 가전제품도 파스텔 컬러로 잘 나오더라구요.

3. 반복 패턴의 활용

과감하고 화려한 반복 패턴이 들어간 커튼이나 러그, 쿠션등을 포인트로 활용해보세요.

러그나 쿠션은 둥근 것보단 각진 형태를 추천드려요.

여기서 핵심은 포인트로 활용해야 한다는 것.

여기저기 너무 많은 패턴을 쓰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레트로 소품

빈티지 가구가 금전적으로 부담된다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레트로 소품들을 배치해보세요.

옛날 포스터나 복고풍의 테이블보, 빛바랜 책을 잘 배치하면 뉴트로 갬성을 잘 살릴 수 있어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뉴트로 인테리어

다양한 가구와 소품을 활용하여 나만의 추억이 묻어나는 공간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추운 겨울 우리를 더 따뜻하게 품어줄 것 같아요.

다음에 또 새로운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