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인테리어 트렌드

차가운 바닥에 온기를 채워줄 러그 인테리어

식꿈 2020. 10. 22. 10:05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입니다.

창을 닫아도 춥게 느껴지는 요즘, 보일러를 틀자니 좀 이른 것 같고...

오늘은 그런 차가운 바닥에 온기를 채워줄 러그 인테리어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신발이 의상을 완성하고 어떤 경우엔 더 빛나게 하듯이, 러그도 마찬가지에요.

방의 모양과 느낌에 대한 판도를 바꿀 수 있죠. 

러그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할 5가지 사항이 있는데요.

 

1. 사이즈 : 러그가 방에 적합한 사이즈인지 확인하세요.

 

2. 색상 : 러그에는 2가지 강조된 색상이 있는 것이 가장 눈에 잘 띕니다.

 

3. 편안함 : 러그 재질도 다양하죠? 내가 좋아하는 촉감의 러그를 고르세요.

 

4. 관리 : 청소나 유지 관리 방법에 대해서 잘 확인하세요.

 

5. 스타일 : 러그의 스타일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색상을 잘 선택하셔야 해요.

 

특히 사이즈를 고려하실 때, 충분히 큰 사이즈의 러그를 까시는게 좋아요.

거실이라면 소파의 앞 다리에 걸쳐질 정도나 아예 소파를 커버할 정도의 사이즈의 러그가 좋아요.

그럼 러그 인테리어 방법에 대하여 더 알아볼까요?

 

1. 시각적 경로

복도에 러그를 놓는 이유는 연결된 방으로 시선을 끌 수 있는 시각적 경로를 만들 수 있어서죠.

따뜻함과 개성이 있는 러그를 배치해서 복도가 죽은 공간이 되지 않도록 하세요.

 

2. 공간의 연결

연결되는 공간에 유사한 스타일과 색깔의 러그를 배치해서

두 방을 통합하고 시각적인 연결을 만들 수 있어요.

특히 집이 협소한 편이라면 이런 방법을 통해서 더 넓어보이게 할 수 있죠.

 

3. 방음

러그는 아파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편리한 흡음에 대한 솔루션이에요.

 

4. 러그 겹치기

마음에 드는 큰 러그 하나를 찾기가 어렵다면 작은 사이즈의 러그 여러개를 겹쳐 배치하는 것도 좋아요.

레이어 효과를 이용하여 더 스타일리쉬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5. 벽에 걸기

러그를 꼭 바닥에만 두라는 법 있나요? 디자인이 훌륭한 러그는 벽에 걸면 예술 작품이 될 수 있어요.

인접한 방의 소리를 흡수해주는데 약간의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단조로운 벽에 멋진 질감을 추가하죠.

 

6. 구역 나누기

저번 포스팅에서 공간을 넓게 만드는 셀프 인테리어에 대해서 살펴봤던 거 기억나시나요?

거기에 나와있듯이 러그는 가벽설치 없이 구역을 나눌 수 있는 훌륭한 아이템이에요.

2020/10/19 - [인테리어 트렌드] - 공간을 넓게 만드는 셀프 인테리어 방법

 

공간을 넓게 만드는 셀프 인테리어 방법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입니다. 오늘은 공간을 넓게 만드는 셀프 인테리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집이 작다고 느낀다면 돈이 많으면 넓은 집으로 이사가면 그만이겠지만 현

seekdream.tistory.com

7. 어두운 공간 살리기

어두운 공간은 그림자가 생기지 않아서 더 많은 텍스처가 필요해요.

러그를 통해 평평하고 지루해보이지 않도록 질감을 만들어주세요.

또 밝은 러그를 사용하여 어두운 공간을 시각적으로 밝게 끌어 올릴 수 있어요.

여기까지 러그 선택할 때 주의해야할 사항과 러그 인테리어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참, 러그 세탁방법도 중요하죠?

1. 굵은 소금을 문질러 떼 빼주기

2. 물 묻은 고무장갑으로 빗자루처럼 한방향으로 쓸어 먼지와 머리카락 제거해주기

3. 중성세제와 찬물로 세탁

 

마음에 드셨나요? 더 추워지기 전에 얼른 러그 하나 장만하시는게 어떠신가요?

다음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