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검색어 트렌드

실시간 검색어에2020년단풍시기가 뜨는 이유? 단풍구경 가요

식꿈 2020. 10. 23. 10:11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입니다.

오랜만에 실시간 검색어 트렌드로 찾아뵙네요.

오늘은 실시간 검색어에 2020년단풍시기가 올라오고 있는데요.

이번년도 단풍구경 가셨나요? 2020년 단풍시기에 대해서 살펴보고 어디로 단풍구경 가실지 정해보아요.

 

웨더아이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첫 단풍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느리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지구온난화로 인해 기온이 상승하면서 점점 단풍시기가 늦춰지는 것 같아요.

단풍구경은 시작일 때보다 절정시기에 가는게 더 좋겠죠?

북쪽과 고도가 높은 곳이 단풍이 먼저 물들어요.

보통 산의 20%가 단풍으로 물 들었을때 첫 단풍이 시작되었다고 보며 80%가 되면 절정이라고 한답니다.

 

강원지역은 이번주부터 절정이고 다른 지역은 다음주부터 본격적이겠네요.

지금이 단풍구경가기 가장 좋은 시기인 것 같아요.

강원지역은 더 늦으면 낙엽만 볼 수 있으니 얼른 여행준비를 해야겠네요.

우리나라에서 단풍구경으로 가장 유명한 곳은 설악산과 내장산이죠.

 

설악산은 가장 단풍이 빨리 들면서, 다양한 등산경로와 케이블카가 있어서 좋아요.

 

내장산은 내장사까지 가는 길에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이 유명한데요.

완만한 경사로 가족여행하기 좋답니다.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단풍. 왜 생기는 건지 알고 계신가요?

 

기후 변화로 인해 기온이 최저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기 시작할 때쯤부터 단풍이 시작되며

이때 잎 속의 엽록소가 분해되고 안토시아닌이 생성되기 때문에 붉은 빛의 단풍이 생겨요.

식물마다 홍색소와 공존하고 있는 엽록소나 노란색.갈색의 색소 성분이 양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단풍이 빛깔이 다 다르죠. 우리가 가장 흔하게 보는 은행나무는 잎이 노랗죠?

은행나무는 잎 속에 카로티노이드라는 색소가 많아서 그렇대요.

그리고 타닌성 물질이 산화 중합되어 축적되면 갈색이 된다고 하네요.

푸른 가을 하늘과 붉은색 노란색으로 수놓은 단풍 산을 보자면 기분이 참 좋아지죠.

하지만 코로나때문에 아무래도 시기가 시기니 만큼 단풍구경 가시더라도 마스크와 거리두기는 잘 지켜주세요.

한자리에 오래 머무르지 않고 돗자리와 음식물 섭취는 삼가는 것이 좋겠죠?

일교차가 크니까 체온조절도 하고 감기에 걸리시지 않게 얇은 옷을 여러 벌을 겹쳐 입으시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내년엔 마스크 없이 단풍구경을 할 수 있다면 참 좋겠네요.

저도 주말 단풍구경 준비를 하러 가야겠네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