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검색어 트렌드

화이자 코로나 백신 중간결과 예방효과 90%??!!

식꿈 2020. 11. 10. 17:58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입니다.

오랜만에 실시간 검색어로 찾아뵙네요.

 

오늘 화이자가 실시간 검색어에서 아주 핫한대요.

그 이유는 화이자에서 개발중인 코로나 백신이

예방효과가 90%가 넘는다는 중간 결과를 발표했기 때문이에요.

 

90%라는게 어떤 의미인지 감이 잘 안오실 수도 있어요.

독감 백신은 감염 위험을 40~60% 낮춰주는데 비해서

거의 2배에 가까운 예방효과입니다.

아주 강력하죠?

이 코로나 백신은 미국의 제약회사인 화이자와 독일의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중입니다.

이번 중간 결과는 3상 임상실험에 참가한 94명을 대상으로 했다고 해요.

계속되는 실패로 인해 암울했던 코로나 백신 시장에서 아주 희망적인 소식이네요.

비록 중간 결과라서 실제 최종적으로 달라질 수도 있지만

지금은 거의 유일한 돌파구로 여겨지네요.

 

그래서인지 이 소식에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가 5% 폭등 출발하는 등

글로벌 증시가 들썩였다고 해요.

화이자 주가가 오른 건 당연하고

제일약품, KPX생명과학 등 국내 관련주들도 급등했죠.

 

화이자는 백신 안전에 관한 데이터를 점검한 뒤

11월 셋째주 미 식품의약국(FDA)에 긴급 사용승인을 신청할 예정이에요.

아직까진 부작용이나 심각한 위험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니

조만간 백신이 완성될지도 모르겠네요.

우리나라 식약처는 화이자의 중간 결과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지만

아직 최종 임상 결과가 나온게 아니기 때문에

최종 임상 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도입여부를 판단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백신이 승인이 되어도 국내에 도입되어서

실제 접종이 되는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코로나 종식 이라는 희망을 보였다는 점에서

소식을 접한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네요.

퇴근 직후라 그런지 조용한 가운데

마스크없이 지인들과 함께 떠들며 웃던 저녁식사 자리가 그리워져

얼른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은 밤입니다.

 

다음엔 또 다른 내용으로 찾아올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