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검색어 트렌드

도지코인 사는법 도지코인 전망은?

식꿈 2021. 2. 9. 11:59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암호화폐입니다.

2008년 10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을 쓰는 프로그래머가 개발하여,

2009년 1월 프로그램 소스를 배포하였죠.

최근에는 테슬라의 비트코인 구매 소식에 비트코인의 가치가 5천만원 근처까지 올라섰어요.

 

그런데 혹시 비트코인 말고 도지코인은 들어보셨나요?


1. 도지코인이란?


도지코인 2013년 12월 6일, IBM 출신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에 의해 만들어진

럭키 코인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이며 일본 시바견을 마스코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은 2013년 인터넷상에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도지 밈에서 유래하였습니다.

 

원래 도지코인의 마스코트 도지는 탈중앙화를 목표로 하는 사이버 펑크 놀이문화 표식이었어요.

암호화폐를 잘 안다는 사이버 펑크들 사이에서 공유되는 일종의 마스코트였죠.

도지코인 역시 불안정한 벤처 기업에 거대한 양의 돈이 흘러들어가는

비합리성을 보여주기 위한 풍자적인 목적으로 처음 개발되었습니다.

 

도지코인은 발행된 지 한달 만에 결제 횟수가 비트코인을 넘어서 엄청난 이슈가 되었으며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관련 글을 올리면서 800% 이상 급등하였습니다.

도지코인은 현재 가장 빠르게 실생활과 접목이 이루어지고 있는 코인 중 하나로

빠른 블록 생성 주기와 낮은 수수료를 강점으로 온라인 쇼핑 등에서 화폐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사용자 간의 이체 수단으로도 활용되고 있어요.

 

하지만 변동성이 큰 가상화폐인 만큼 시세의 변화가 매우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지코인은 창시자의 선채굴 없이 공정하게 출발한 암호 화폐중 하나로

총 발행량이 무제한입니다. 따라서 급등한 만큼 반대로 급락할 우려도 있기 때문에 투자에 신중해야겠죠.


2. 도지코인 사는법


암호화폐 시장에 들어오셨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사이트가 있어요.

바로 코인마켓캡(coinmarketcap.com)입니다.

전 세계에서 만들어지는 코인들의 대부분이 이곳에 등록되고

코인이 거래되는 거래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거래량까지 한눈에 볼수 있어요.

 

코인마켓캡에서는 전 세계 코인을 시가총액 기준으로 순위가 매겨져요.

순위에서 원하시는 코인을 찾아 눌러 들어가시면 자세한 정보가 나오는데

메뉴에서 Market을 클릭해보시면 해당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리스트들을 볼 수 있습니다.

 

거래소 역시 거래량 순위로 나오는데 현재는 Binance의 USDT마켓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고 있으니

바이낸스에 가입해서 구입을 하시는게 가장 좋겠죠.

하지만 바이낸스는 해외거래소이기 때문에 처음하시는 분들은 쉽지 않을 꺼에요.

국내 거래소를 찾아보면 Upbit가 보입니다. DOGE/BTC시장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원화로 바로 살 수는 없고

Upbit 회원가입 후 원화로 BTC를 구입한 뒤 BTC로 DOGE를 구입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도지코인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잘 닦여있는 암호화폐이기 때문에 리플 SEC 소송에도 큰 타격을 받지 않았어요.

하지만 지금은 특별한 상승 여력이 보이지 않고 있다는 점과

암호화폐는 법정화폐가 아니라는 점과 암호화폐의 높은 시장 변동성, 금융 범죄에 대한 취약성을 잘 인지하고

신중하게 투자를 결정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