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검색어 트렌드

상장 30분 만에 10만% 폭등한 아로와나토큰 전망은?

식꿈 2021. 4. 21. 11:04

코인거래소에 새로 상장한 아로와나토큰이 상장 30분 만에 10만% 폭등하며 암호화폐 시장은 혼란 속에 빠졌네요.

 

20일 상장한 아로와나토큰(ARW)은 오후 2시 30분 50원에 거래를 시작해 오후 3시 1분 5만3800원까지 폭등했습니다.

이는 상장한 지 약 30분 만에 1075배(10만7500%)가 치솟은 것입니다.

 

암호화폐 업계 관계자들은 아로와나토큰의 상승률은 전례를 찾아보기 힘든 수준이라고 입을 모았고

거래소 관계자는 상장 당일 코인 가격이 급등하는 일은 자주 있지만 10만%라는 상승률은 들어 본 적도 없고 말이 안된다고 했습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은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뿐 시세 급등락 원인에 대해서는 알 수 없다면서도

인지도 높은 기업이 참여하는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관심이 몰린 듯하다고 말했습니다.

 

아로와나토큰은 이후 하락하여 오후 10시30분 1만7890원을 기록했습니다.

8시간 동안 거래대금은 3980억원에 달했으며

이는 빗썸 원화시장에 상장된 152개 암호화폐 중 이날 리플, 비트코인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규모입니다.

 

한편 아로와나토큰은 폭등 이후 소폭 내려

21일 오전 7시 기준 3만69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거래대금은 5728억2699만원에 달합니다.


아로와나 토큰 전망


아로와나토큰은 디지털 금융복합 플랫폼입니다.

아로와나의 디지털 자산으로 플랫폼 내 멤버십, 디지털 바우처 구매 및 판매, 디지털 전당포, 쇼핑몰 리워드 등

다양한 서비스에 도입이 되어 사용될 목적으로 구축 되었습니다.

 

아로와나 프로젝트는 신뢰할 수 있는 금 유통 및 거래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금의 원석부터 가공, 유통, 판매까지의 모든 과정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

한컴금거래소 및 한컴페이를 디지털 플랫폼에 결합하여 금 관련 비즈니스 양성화를 통해

개인이 쉽게 금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의 제공을 목표로 합니다.

 

아로와나 토큰(ARW)은 위와 같은 디지털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와 다양한 방식으로 연계 되었습니다.

높은 신뢰도를 기반으로 디지털 금융 시장에서의 활용 가치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되죠.

 

하지만 암호화폐 업계에선 이번 아로와나 토큰의 전례없는 급등에 대해 시세조작 세력이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의문도 있었습니다.

다른 업계 관계자들은 상장 정보를 미리 알고 있던 사람이나 내부자만 수익을 보고 물량을 털었을 가능성을 제기했으며

거래소 상장 이후에 매수한 개인 투자자들은 대부분 손해를 봤을 것으로 추측을 하기도 합니다.

 

한편 한글과컴퓨터의 그룹 계열사인 한컴위드는 21일 장 초반 7%대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컴위드가 지분을 투자한 블록체인 업체 아로와나테크에서 발행한 아로와나토큰이

거래소 상장 후 가격이 폭등한 영향으로 보입니다.

 

한컴위드는 아로와나 테크에 기술 제공 외에도

디지털 자산 플랫폼, XR(VR/AR) 복합 쇼핑몰, 금 기반 모바일 상품권, 한컴페이 등 추진 중인 다양한 신사업들에도

아로와나 토큰(ARW)을 적극적으로 연계, 토큰의 유통 확산을 지원해나간다는 계획인데요.

한컴위드는 지난해 6월 금거래소를 인수한 바 있으며

금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금융 사업을 목표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 중에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이라는게 기준이 없기 때문에 높은 변동성으로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죠.

시세 조작 의혹에 대해선 사실무근이라고 하는데 투자보호를 위한 규제가 없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상식을 뛰어넘는 진기록이 쏟아지는 국내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 주말 업비트에선 도지코인의 하루 거래대금이 17조원을 기록해 유가증권시장을 앞지르기도 했는데요.

코인 투자 열기가 과열돼 있음을 보여주는 숫자라는 게 업계 안팎의 설명이며

전형적인 투기 현상으로 개인 투자자들이 막대한 손해를 입을 수도 있다고 보는 의견들도 많아요.

투자자분들께선 암호화폐 시장의 엄청난 변동성으로 인한 막대한 손실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두시고 신중한 투자하셔야겠습니다.

아로와나 토큰에 대한 직접적인 투자가 불안하시다면

한컴위드 같이 지분을 보유한 주식 종목에 간접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겠죠.

하지만 포스팅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라는 점 명심하시며 항상 주의하시길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