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인테리어 트렌드

덴마크의 삶을 담은 휘게 스타일 인테리어

식꿈 2020. 10. 15. 20:51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입니다.

저번 시간에 해외인스타그램 유행 홈데코에 대해서 알아볼 때 휘게에 대해서 잠깐 소개했죠?

2020/10/14 - [인테리어 트렌드] - 인스타그램 유행 홈 데코 트렌드 5가지 살펴보기

 

인스타그램 유행 홈 데코 트렌드 5가지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입니다. 오늘은 해외 인스타그램에서 요즘 유행하는 홈 데코 트렌드 5가지를 살펴보려고 해요. 집 꾸미기에 많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1. 마크라메 마크라��

seekdream.tistory.com

오늘은 그 휘게 스타일 인테리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해요.

휘게란 안락하고 아늑한 상태를 뜻하는 덴마크어인데요

이 단어 안에 덴마크 사람들의 생활방식이 그대로 담겨있죠.

느리고 오래되고 단순한 것을 강조하는 여유로운 생활방식을 뜻한답니다.

휘게는 모든 계절을 가로지르며 '아늑함'과 '단란함'으로 가장 잘 설명됩니다.

삶의 가장 단순한 즐거움과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하는 공간을 창조하는 예술이죠.

 

그런 휘게 스타일링에 대해 살펴볼까요?

1. 따뜻한 분위기의 캔들

촛불의 깜빡이는 따뜻한 빛이 집 전체를 간접적으로 비추는 자연적인 매력이 바로 휘게의 개념이죠.

요즘 향초와 캔들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단순한 인테리어 소품으로써의 매력도 있지만

우리의 마음도 안정시켜주기 때문 아닐까요?

 

2. 부드러운 질감

니트, 모피, 린넨 및 부드러운 바닥 쿠션 등 감미롭고 부드러운 질감을 떠올려보세요.

촉각적으로 편안함에 대한 인간의 욕구를 만족시켜주지 않나요? 이게 바로 휘게의 감각입니다.

 

3. 단순함

휘게 스타일 인테리어를 위해선 모든 것을 간단하게 하는 것입니다.

휘게는 사치와 반대되는 개념이며, 자연스러움과 차분함을 보여줘야 합니다.

대형 거울을 전략적으로 사용하여 집의 어두분 부분은 자연광으로 채워보세요.

또 소박한 장식의 목재 가구를 사용하세요.

플라스틱과 아크릴은 최대한 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빈티지

빈티지한 가구와 골동품을 활용하여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인테리어를 하세요.

휘게와 매우 어우러지죠. 하지만 절대 많이 배치해서 공간을 어지럽히면 안돼요.

 

5. 간접조명

직접적인 오버 헤드 조명은 사용하지 말고 따뜻한 무드의 간접조명 램프를 사용하여 휘게의 분위기를 살리세요.

2~3개의 작은 램프를 사용하면 매력적인 저조도 조명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6. 가족과 친구들

휘게의 전체적인 개념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차분이 느낌을 공유하고 수용하는 것입니다.

휘게 스타일 인테리어로 꾸민 집에서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차를 마시고, 대화를 나누고, 늘어져 함께 책을 읽고

함께하는 조화로움이 휘게를 완성시킵니다.

 

어떠신가요? 휘게 스타일 인테리어, 단순히 인테리어 소품의 배치만으로 이루어지는 건 아닌 것 같죠?

말 그대로 덴마크 사람들의 생활 방식 자체를 담아내는 것. 그게 바로 휘게 스타일 인테리어입니다.

덴마크도 북유럽이니까 결국 이것도 북유럽 인테리어의 하나라고 볼 수 있겠네요.

2020/10/05 - [인테리어 트렌드] - 인테리어계의 스테디셀러 북유럽 인테리어

 

인테리어계의 스테디셀러 북유럽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입니다. 항상 인테리어 관련 검색어의 상단에 위치한 북유럽 인테리어 인테리어계의 스테디셀러라고 할 수 있죠. 북유럽 북유럽하는데 뭐가 북유럽 인테�

seekdream.tistory.com

날씨가 추워지는 만큼 북유럽 인테리어에 더 끌리는 것 같아요.

다음엔 더 유용한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