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건강 트렌드

모유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이란?

식꿈 2021. 6. 3. 14:26

유산균 영양제 시장이 점점 세분화되고 있는 것 같아요. 다양한 종류의 유산균들이 나오는데요.

요즘은 다이어트 및 장내 건강에 효과가 입증된 모유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이 화제네요.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은 락토바실러스 속 가세리 종 중 BNR17이라 이름을 붙임 균주로

모유에서 추출하여 모유 유산균이라 부릅니다.

건강한 산모의 모유에서 배양해 낸 유산균은 몸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데

일반적인 유산균에 비해서 미생물이 30~40배 가까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BNR17의 효능


이 모유 유산균은 고유의 색택과 향미를 가지며 이취가 없는 미황색 분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BNR17은 국내 바이오 기업에서 개발한 토종 유산균으로 체지방 감소에 대한 효과가 인정되어

식약처에서 개별인정형 원료(기능성)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흔히 유산균은 장 건강 개선에 효과를 보이는데 특히 이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은

장 건강 뿐만 아니라 혈당 및 체지방 감소에 크게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면역력 또한 향상시켜주며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막아줘 설사를 예방합니다.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이 모유 유산균는 비만 유전자인 뚱보균을 잡는데 큰 효능을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비만과 연관이 있는 대표적인 장내 미생물은 대표적으로

퍼미큐테스(Firmicutes)와 박테로이데스(Bacteriodetes)인데 통칭해서 비만균 혹은 뚱보균이라고 불립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몸속에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여 살이 찌게 되는데

탄수화물은 몸에서 분해되어 흡수되고 혈당 수치를 높이는 단당류로 변하게 됩니다.

이 단당류가 지방의 원인이 되는데 BNR17은 이런 단당류를 분해하여 흡수하기 어려운 다당류로 변형시킵니다.

그리고 이를 체외로 배출되게 하여 제중 감량에 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모유를 먹은 아이들이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 비해 비만이 될 확률이 낮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BRN17 섭취 주의사항 및 부작용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분말을 이용한 차를 마실 때에는 따뜻한 물에 마시면 안됩니다.

모유유산균은 살아 있는 균의 일종이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타면 유익균들이 죽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모유 유산균을 60도 이하 미지근한 물에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합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 섭취 기간은 최소 12주는 먹는 것이 좋고

샐러드 같은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해요.

BNR17의 하루 권장량은 400mg 인데 유산균은 아침 식사 전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다만 모유 유산균은 과다 복용시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 유발 우려가 있어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발진, 가려움, 부종, 두통 등의 알러지 증상이 있을 때는 복용을 중단하여야 하며

설사, 복통, 복부팽만 등의 증상은 복용초기 장내세균총의 변화로 생길 수 있는 증상이나

심하거나 일주일 이상 지속된다면 복용을 중단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유산균은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항암치료, 이식수술, 면역억제제 복용 등으로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사람들의 경우엔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