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건강 트렌드

간단하고 편리해서 늘어나는 보톡스 시술! 주의사항은?

식꿈 2020. 10. 25. 14:35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입니다.

요즘은 성형하지 않아도 성형한 것 같은 효과를 주는 쁘띠시술을 많이들 받으시는데요.

그중에서도 보톡스 시술은 이제 대중적인 시술이 된 것 같아요.

주사 한번으로 편리하게 주름도 없애고 훨씬 어려보일 수 있지만

내가 맞은 보톡스가 정확하게 무엇인지,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지 알고 계신게 좋겠죠?

 

보톡스는 미국의 엘러간 주식회사의 상표명이자 화학 약품의 한 종류에요.

원래 풀 네임은 보툴리눔 톡신인데 상품명이 원래 이름을 밀어낸 경우죠.

 

보톡스는 보투리누스균에서 추출한 생물학적 독성 단백질로,

균 자체의 독성은 없지만 산소가 없는 혐기성 조건에서 발아, 체외 독소를 분비해요.

사실 보톡스는 현재까지 인류가 개발한 모든 독소와 생물학적 독소 중에서 가장 독성이 강한 물질이랍니다.

 

의학에서는 이 보톡스의 독성을 이용하여 미용적인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시술에는 비교적 약한 독소가 사용되지만 맹독이기 때문에 매우 주의해야하는 물질이에요.

 

보톡스는 독성을 이용하여 특정 부위의 근육을 국소 마비시켜 외모를 개선하고,

비대해진 근육으로 인한 각종 질환을 치료하는 데 쓰이고 있어요.

독이 약으로 쓰인다니 신기하죠?

보톡스를 근육에 투여하면 근육이 마비되어 수축하게 되고, 이로 인해서 주름살이 펴진답니다.

보톡스는 시술을 하면 마비되었던 근육이 3개월 전후로 원래대로 돌아오기 시작하고 6개월 정도까지 효과가 유지돼요.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죠.

하지만 지속적으로 맞게 되면 원래의 얼굴 표정이 나오지 않아 어색해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몇번 시술 받았다고 해서 바로 내성이 생기진 않지만 오랫동안 시술을 받게되면 내성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때문에 내성이 거의 생기지 않는 독일산 보톡스 제오민이나 국산 코어톡스를 맞는 경우도 있어요.

내성에 강한 위와 같은 보톡스들은 일반 보톡스들 보다 조금 가격이 비싸요.

그래서 내성이 없을 땐 저렴한 제품으로 맞다가 생기면 내성에 강한 제품을 맞는 경우가 많아요.

 

보톡스는 눈이나 이마 주름을 펴주는 데엔 효과가 있지만, 피부 노화로 인해서 처진 주름에는 개선 효과가 없어요.

처진 주름은 따로 리프팅 시술을 하셔야 한다는 점, 주의하세요.

 

근육을 마비시켜서 사용하지 못하게 하여 수축을 시키기 때문에 사각턱의 경우 저작근에 보톡스를 주입하여

얼굴형을 개선 시키는 데에도 씁니다.

중년 남성의 경우 침샘이 발달해서 얼굴형이 많이 두툼해지는데요, 침샘에 주입하는 침샘 보톡스도 있답니다.

요즘은 종아리나 승모근에도 보톡스를 맞아서 갸름하게 만들죠.

 

턱디스크(악관절 장애)의 경우에도 의료용으로 보톡스를 쓴답니다.

예전엔 가끔 행사가로 저렴하게 하는 곳에 가면 식염수를 과하게 타서 보톡스 농도를 낮추는 경우도 있었죠.

요즘은 정량체크를 거의 해주니까 잘 확인하고 맞으세요.

 

보톡스는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는 하지만 어쨌든 표정 근육을 건드리는 일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해요.

당연히 경험이 많은 병원이나 의사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겠죠?

물론 시간이 지나면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진 않으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보톡스를 맞은 뒤의 통증과 부기, 멍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꼭 병원을 다시 가셔야해요.

그리고 피부 면역력이 약하거나 켈로이드 피부 타입이신 분은 시술 전에 꼭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시술 후 염증이 생길 수 도 있으니 1주일 정도는 술 담배를 삼가하세요.

 

오늘 보톡스에 대해 살펴본 시간, 어떠셨나요?

내 젊음도 돌릴 겸 부모님에게도 같이 젊음을 되돌려 주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