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아보기/건강 트렌드

다이어트와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음료?! 콤부차의 효능!

식꿈 2020. 11. 5. 20:46

안녕하세요. 트렌드를 모아보는 식꿈이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니 점점 몸은 게을러지고,

운동량이 줄어 체중은 증가하는 느낌을 받는 나날입니다.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눈에 들어온 생소한 음료! 콤부차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1. 콤부차의 역사

우리에겐 생소한 이름이지만 그 역사는 상당히 오래되었다고 해요.

중국 북부 지역 혹은 더 북쪽 지역인

만주 지역에서 유래되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정확한 기원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고 하네요.

다만, 역사 기록에 의하면 춘추전국시대를 통일했던 진시황

자신의 불로장생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썼다는 것은 알고 계시죠?

불로장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 중 하나가 콤부차를 즐겨마시는 것이었다고 해요.

그래서 콤부차를 판매하는 업체에서는

‘진시황의 음료’라는 문구를 활용해서 홍보하고 있기도 하다고 하네요.

2. 콤부차의 정체!?

그렇다면 콤부차는 도대체 어떤 음료인가? 하는 의문이 드실거에요.

기본적으로 맛과 향 자체가 상당히 건강한 느낌이라고 하는데요.

설탕을 더한 녹차나 홍차에 스코비라고 불리우는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라고 하니, 발효 음료 특유의 시큼한 맛과 설탕이 갖고 있는 달콤한 맛,

그리고 녹차와 홍차의 건강한 맛이 섞여있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발효과정에서 탄산이 생성된다고 하네요.

치킨이나 피자와 같이 기름진 음식을 드실 때,

콜라나 사이다가 아닌 콤부차와 함께 하신다면?

보다 건강한 한 끼가 될 것 같아요.

도대체 어떤 점이 콤부차를 건강한 음료로 인식하게 하는지 한 번 알려드려볼게요.

3. 콤부차의 효능

기본적으로 녹차, 홍차를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건강한 음료라는 느낌은 받으셨죠?

여기에 추가적으로 콤부차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3가지 요소가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발효 과정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생성

프로바이오틱스는 흔히 젖산균’, 유산균’이라고 불리우는 녀석이죠.

특히 요구르트와 김치와 같은 발효 식품에는 많이 존재하는 녀석인데요.

장내 유해 세균의 번식을 막아 면역력 조절,

아토피나 건선과 같은 피부질환 개선,

고혈압 예방까지도 영향을 끼친다고 하니 상당히 고마운 균인 것 같네요.

 

*글루쿠론산 다수 함유

글루쿠론산은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 많이 알려져있는데요.

우리에게는 디톡스의 대명사로 알려져있는 녀석입니다.

이 글루쿠론산이 상당히 많이 함유되어 있어,

제가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폴리페놀 다수 함유

폴리페놀은 기본적으로 녹차, 홍차, 커피, 와인 등

음료에 많이 있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항산화 물질이라는 것은 각종 성인병의 주범인 활성화 산소의 배출을 도와

신체 전반에 걸쳐 퍼져있는 혈관 건강, 피부 노화 방지 등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죠.

4. 콤부차 섭취시 주의점!

하지만 무엇이던 과유불급이라고 하죠? 지나치면 안되는데요.

기본적으로 홍차와 녹차 등을 발효한 음료이기 때문에 카페인이 결코 적지 않다는 점!

또 음료 자체가 산성이 높아 하루 세 잔 이상 섭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 발효과정에서 알콜이 생성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영유아나 임산부의 경우 섭취시 주의해야한다는 말도 있네요.

 

이런 점에 유의하셔서 하루 더 건강해지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만 물러갈게요!